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  • 검색하기
    검색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뉴스/이벤트

뉴스/이벤트

뉴스와 이벤트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KOTRA, 中企 제품에 '스포츠아트 콜라보'..마케팅 차별화(LENTO 참여)
작성자

대표 관리자 (ip:) 조회수 :548

작성일 2016-05-11 12:26:50
평점 0점
추천 추천하기

http://www.edaily.co.kr/news/NewsRead.edy?SCD=JC41&newsid=01269366612647936&DCD=A00304&OutLnkChk=Y

KOTRA 사옥서 '스포츠아트 국가대표展' 개최
올림픽·유로2016 등 겨냥해 스포츠 콜라보 기획
리우한국상품전 등 KOTRA 사업 연계 수출 노력
[이데일리 성문재 기자] 리우올림픽과 유로 2016(유럽축구선수권대회) 등이 열리는 스포츠의 해를 맞아 우리 중소기업 제품에 스포츠아트 콜라보가 더해졌다.

코 트라(KOTRA)는 5월 10일부터 7월 17일까지 서울 서초구 KOTRA 사옥 1층 아트콜라보 전시관에서 스포츠를 주제로 한 아트콜라보 기획전인 ‘스포츠아트 국가대표전(展)’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.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스포츠아트 콜라보를 기획함으로써 우리 기업의 차별화된 마케팅에 도움이 되기 위함이다.

‘스포츠아트 국가대표전’에는 스포츠 제품 및 소비재 기업 17개사와 스포츠 전문 예술인 11명이 참여해 총 35점의 아트콜라보 제품과 30여점의 스포츠 관련 예술 작품이 출품됐다. 총 4개의 스포츠 테마존과 포토존으로 구성, 스포츠가 가진 에너지, 아름다움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. 

스포츠 전문브랜드 화승은 김보미 작가와 협업해 기능성이 뛰어난 요가복을 선보인다. 스포츠 전문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광작가와 스트릿아트 및 그래픽 디자이너 주키 작가도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신선한 제품들을 선보인다. 

스 포츠뱅글은 이수원 작가의 캐릭터를 활용해 팔찌 등 위트 넘치는 스포츠악세사리를, 아트숨비는 김진경, 신진호 작가의 태권도 이미지를 융합해 역동성 넘치는 노트를, 월드잉(손목운동기구)과 렌토(에코백)는 최호근 작가의 작품을 상품 포장에 적용했다.
자세히보기 CLICK

그 외 이정민 작가의 작품을 맨투맨 티셔츠에 적용시킨 꼼파뇨, 이수연 작가와 넥타이, 스카프를 함께 제작한 로더, 손지훈, 이성식 작가의 동양적인 느낌을 부채와 타월에 담아낸 아이에이디지도 참여한다.  

이번에 출품된 제품은 리우한국상품전 등 KOTRA 해외마케팅 사업에도 참가해 아트콜라보로 차별화된 제품이 실제 수출로 연결되게끔 할 예정이다.

김두영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“KOTRA 아트콜라보는 예술과의 융합으로 제품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신선하고 시의적절한 테마의 기획전을 계속 만들어나갈 예정”이라고 말했다.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목록 수정 답변
댓글 수정 비밀번호 :
/ byte

비밀번호 :

INSTAGRAM

맨위로